10. 예측 가능성: 사용성 좋은 디자인의 10가지 법칙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여섯 가지 방법

  1. 사람들이 하려는 것이 무엇이든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려 주어라.
  2. 당신의 사람들에게 기대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게 하라
  3. 사람들에게 다단계 프로세스 안에 얼마나 많은 단계가 있는지 알려주어라.
  4. 실제로 진행 중인 과정에서 바라는 결과를 이해하고 있음을 명심하라.
  5. 사람들이 찾기를 기대하는 곳에 그것을 두어라.
  6. 보이지 않는 조건에 대한 주의를 주는 가시적 신호를 만들어라.

기대치 확인하기

기대하는 것을 안다는 것은 실제호 상호작용이 일어나기 전에 기대치를 설정하는 것이다.

기대치 설정 돕기

소셜미디어에서 나타나는 10가지 실수 목록

  1. 거짓말하기
  2. 무시하기
  3. 부인하기
  4. 논쟁하기
  5. 과대 선전하기
  6. 게임하기
  7. 숨기기
  8. 미워하기
  9. 검열하기
  10. 소셜미디어를 수용하지 못하는 것

만약 당신이 이러한 실수를 피할 수 있다면, 당신은 아마 의미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기대를 만들어내는 일을 훨씬 더 잘할 것이다.

중요한 정보를 보물처럼 숨기지 마라

내놓고 드러내기

당신이 기대하는 것을 말하기

  • 사람들이 가질 필요가 있는 구체적인 지식이 있는가?
  • 어떤 물리적이거나 기술적인 제약이 있는가?
  • 어떤 지리적 제약이 있는가?
  • 나이 제한이 있는가?
  • 먼저 완료해야만 하는 사전적 격성 평가 절차가 있는가?
  • 시간제한이 있는가?
  • 사람들이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는 구체적 정보가 있는가?

예시

  • 기본적인 스페인어 실력 필요함
  • 마소 xp 이상 가능
  • 미국 외에 배송 불가
  • 구매자는 반드시 21세 이상이어야 함
  • 처방전이 있어야 함
  • 이 행사는 2015년 4월 30일까지만 유효합니다.
  • 전화하실 때 미리 계좌 정보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대하는 바로 그곳에 두기

항목을 보일 수 있게끔 하라는 것은 쉽게 보이는 곳에 그 항목을 배치하라는 뜻이다. 예측 가능성의 측면에서, 사람들이 찾는 곳에 그 항목을 배치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보이지 않는 조건들에 대한 경고

맥도날디제이 션에 대한 짧은 소개

  • 효율성: 각 목표를 위해 가장 우수하면서 낭비는 최소화하는 방법 택하기
  • 신용성: 질보다는 양을 강조
  • 예측 가능성: 환경 및 시간을 아우르는 통일성
  • 통제: 사람들로부터 기술을 없애기

사람들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10가지 방법

  1. 당신은 과거 경험에 의존해 사람들을 돕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인지적 계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가?
  2. 사람들이 미리 알아야 할 것들이 있는가? 그것들을 논리적이면서 지나치게 관심을 끌지 않는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가?
  3. 사람들에게 당신이 그들에게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려준 적이 있는가? 그들에게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거나 어떠한 전제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는가? 만약 그렇다면, 그 과정에 깊게 관여하기 전에 그 점에 관해 분명히 전달했는가?
  4. 당신의 물건이 다단계의 과정을 포함하고 있는가? 그리고 사전에 사람들에게 그것이 몇 단계나 있는지 알려주었는, 혹은 당신의 커뮤니케이션 및 또는 디자인을 미세하게 조정할 필요가 있는가?
  5. 실제로 당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람들이 완전히 다른 과업을 해결하게끔 한다고 했을 때, 그 사람들은 하나의 구체적인 과업을 해결하고자 노력하는가? 두 개의 다른 과정을 분리시킬 수 있는가, 또는 제품이 적절하게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사람들이 당신의 요청을 수행할 필요가 있음을 그들에게 알릴 수 있는가?
  6. 당신의 디자인과 관련된 디자인 패턴을 본 적이 있는가? 당신은 그 모법 사례를 따르고 있는가? 만약 아니라면, 왜 그렇지 않은가?
  7.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위험들 -특히 물리적 위험-을 나타내는 어떤 종류의 가시적 신호들을 제공할 수 있는가?
  8. 만약 당신이 소셜미디어 도구들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 챕터의 앞에서 언급된 10가지 실수들 중 무언가를 범하고 있는가?
  9. 당신은 디자인이 효과를 발휘하게 만들기 위해 지시문에 의존하고 있는가? 오직 필요할 때에만 나타나는 작업 관련 메시지들을 만듦으로써 전통적인 매뉴얼과 ‘사용상의 주의’ 등과 같은 설명을 제거할 수 있는가?
  10. 당신이 어떤 물건을 사용하다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부딪히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당신이 예상한 대로 온전히 작동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가?